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김병욱 의원, “헌법교육 강화를 위한 토론회” 개최

기사승인 2017.06.20  09:07:06

공유
default_news_ad1

6월 20일 오후 2시 국회의원회관 제9간담회의실에서 국회 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이자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김병욱 의원(성남 분당을)과 우리헌법읽기국민운동이 공동으로 ‘헌법교육 강화를 위한 토론회’를 개최한다. 이번 토론회는 우리나라 헌법교육의 실태를 확인하고 헌법교육의 확대를 위한 방안을 논의하기 위한 마련되었다. 

토론회는 김승환 전라북도 교육감의 ‘대한민국 공교육과 법교육에서 헌법교육의 현황과 필요성’을 주제로 한 기조발제를 시작으로 이주영 우리헌법읽기국민운동 공동대표의 ‘학교 헌법교육 현황과 정상화의 필요성’, 홍윤기 동국대학교 교수의 ‘민주공화국 정치에 있어서 헌법교육의 특정한 성격과 그 다각화 방안 : 주권자 감수성과 공화국 국격의 강화’을 주제로 한 발제가 진행될 예정이다. 

토론자로는 인천 행동하는 양심 공동대표인 김재용 변호사, 성균관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 박사과정에 재학 중인 박혜영 석사, 한국교원대학교 정필운 교수, 건국대학교 한상희 교수가 나설 계획이다. 토론회의 진행은 우리헌법읽기국민운동 김용택 상임대표가 맡는다. 

김병욱 의원은 “대통령 탄핵과 조기 대선은 헌법이 명시한 국민주권주의가 작동하는 것을 확인한 역사적인 사건”이었다며 “이러한 사건들을 겪으며 교문위원으로서 헌법 교육의 중요성을 깨달았다”고 토론회 개최 배경을 설명했다.

또한 김 의원은 “헌법의 가치와 중요성을 알리려면 우선적으로 공교육에서의 헌법 교육이 충실하게 이뤄져야 한다” 며 “이번 토론회가 우리 국민들의 주권의식을 함양하고 대한민국의 민주주의가 성숙되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김쌍주 주간 sundaykr@daum.net

<저작권자 © 선데이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ad35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