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안녕하세요 방탄소년단입니다

기사승인 2018.10.19  11:02:24

공유
default_news_ad1

- 화관문화훈장을 수훈한다

문재인 대통령은 14일(현지시간) 오후 프랑스 파리 트레지엄 아트 극장(Theatre le 13ème Art)에서 열린 한-프랑스 문화교류 행사인 ‘한국 음악의 울림-한불 우정의 콘서트’를 관람했다.

프랑스 현지 정, 재계 주요인사와 문화예술계 인사, 한류 애호가 등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날 행사는 국립국악원의 전통 공연으로 시작됐다. 블랙스트링, 문고고가 출연한 퓨전 국악, 가수 김나영의 드라마 OST 공연이 이어졌다. 그리고 방탄소년단(BTS)의 무대가 이어져 큰 호응을 얻었다.

방탄소년단 리더 RM이 ‘DNA’ 퍼포먼스 후 "안녕하세요 방탄소년단입니다.” 프랑스어로 인사하자 뜨거운 함성이 터졌다.

RM은 "저희가 이곳 파리에서 양국 귀빈들 모시고 뜻깊은 행사 참석할 수 있게 돼 진심으로 영광입니다. 지금 유럽투어를 진행 중인데 파리에서도 며칠 후에 저희 콘서트 진행할 예정이입니다. 많은 성원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대한민국의 다양한 장르, 아티스트들이 문화교류를 통해 더 많이 소개되었으면 좋겠습니다.”라고 말했다.

아울러 방탄소년단은 '빌보드 200'에 연이어 1위로 진입하는 대기록을 세우고 UN정기총회에서 전 세계 젊은이들에게 '자신을 사랑하고, 자신의 이야기를 들려달라'는 연설을 한 그룹 방탄소년단 7명 전원은 24일 오후 4시30분 올림픽공원 내 올림픽홀에서 화관문화훈장을 수훈한다.

방탄소년단의 대표곡인 'Fake Love' 이 노래와 관련된 영상은 유튜브에서만 200만 개가 넘는다.  이는 방탄소년단의 진심을 담은 소통과, 전세계 팬들의 노력이 결합된 결과일 것이다.

진심을 담은 방탄소년단의 소통은 트위터와 유튜브 등 인터넷이라는 시공간 제약을 초월한 세계에서 끊임없이 계속되고 있다.

류금숙 선임기자 simyungyoo@hanmail.net

<저작권자 © 선데이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ad35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