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국제청소년캠페스트(한국청소년연맹 제공) |
‘2024 국제청소년캠페스트’가 8월 1일을 끝으로 1박 2일간의 일정을 마무리했다.
이번 행사의 주요활동으로는 홍주성역사관, 만해 한용운 생가지 등을 방문해 홍성의 역사와 인물을 마주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으며 충남 홍성군의 명소인 남당항을 방문해 홍성의 문화를 몸소 느끼며 무더위를 해소했다.
특히 1일 차인 7월 31일에 청운대학교 청운홀에서 진행된 개막식에는 ‘홍성군청 문화관광과 김태기 과장’과 ‘한국청소년연맹 허정 본부장’ 등 많은 내·외빈이 참석해 개막식의 열기를 더했으며, 참가 청소년을 대상으로 진행한 레크레이션 활동(홍성관련퀴즈, 절대음감)이 청소년들의 스트레스 해소하고 재미를 선사해 참가 청소년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또한, ‘2024 국제청소년캠페스트’ 개최를 기념으로 국내 청소년을 포함한 일반인을 대상으로 온라인을 통해 실시한 청소년활동 마스코트 공모전의 참가자 모집이 완료돼 다양한 작품이 출품됐다. 8월 12일까지 일반인을 대상으로 온라인 투표가 진행되며, 투표 결과와 전문가 심사를 통해 수상작을 선정할 예정이다. 온라인 투표는 한국청소년연맹 홈페이지 공모전에서 누구든 참여할 수 있다.
추후 한국청소년연맹은 참가 청소년 및 청소년 지도자를 대상으로 ‘2024 국제청소년캠페스트’에 대한 만족도 조사를 실시해 청소년의 욕구를 파악하고, ‘국제청소년캠페스트’의 향후 발전 방향을 모색할 예정이다.
한국청소년연맹 소개
한국청소년연맹(아람단·누리단·한별단·한울회)은 학교 교육과 상호 보완을 통한 건전한 미래 세대를 육성하기 위해 1981년 설립돼 ‘한국청소년연맹육성에관한법률(1981년 4월 13일 법률 제3434호)’에 의해 국가 및 지방자치단체에서 지원을 받으며, 학교를 기반으로 활동하고 있는 우리 고유의 청소년 단체다. 현재는 전국 17개 시도, 8000여 개 학교에서 29만여 명의 회원이 활동하고 있으며, 전국 22개의 청소년 수련시설을 운영하는 등 대한민국 최고의 청소년 사회교육 기관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으며, 청소년단체 활동뿐만 아니라 각종 사회공헌 활동 및 다양한 청소년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선데이저널 SNS 공동보도 sundaykr@daum.net